왕초보 태을주수행(2)-수행의 원리

     왕초보 태을주수행(2)-수행의 원리


세속에 열 받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극심하게 분열된 인체의 불기운이 머리끝까지 치밀어 오른 경우입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심신(心身)은 차츰 균형이 깨지고 병이 들기 시작합니다.

 

서양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가장 좋은 건강 비결은, 발은 따뜻하게 머리는 차갑게 하는 것이라 했습니다.

 

이 의미는 과연 무엇일까요?

또 이대로 실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1)건강비결 수승화강水昇火降.

수승화강이란 신장에서 발생한 수기水氣는 위로 올라가고, 심장의 화기火氣는 아래로 내려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물과 불이 서로 돕고 심장과 신장이 서로 협력해야만 건실한 오장육부와 맑은 정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수승화강에는 우리 몸에서 생리적으로 되는 것이 있고, 호흡을 잘하거나 수행을 잘해서 몸 전체에 맑은 기운이 가득 차게 하여 불()기운을 아래로 끌어내리는 인위적인 수승화강이 있습니다.

 

무위無爲와 유위有爲, 이 두 가지 수승화강이 잘 될 때 비로소 완전한 건강을 유지하게 됩니다.

진정한 수승화강이 되려면 반드시 수행을 병행해야 합니다.

 

 

 

2)수행의 3대 관문 삼단三丹

인간의 인체에는 천지와 상통하는 생명의 중심축인  충맥衝脈이 있습니다.

충맥은 선천맥인 독맥과 후천맥인 임맥을 앞뒤 상하로 엮으면서 모든 경맥의 기혈을 조절하므로 경맥지해經脈之海라로도 합니다.

또한 충맥에는 수행의 관문을 여는 에너지의 3대 축인  정단精丹(정수精水), 기단氣丹(의토意土), 신단神丹(신화神火) 3개의 단전이 있습니다.

 

()이 충만하면 몸이 건강하고 힘이 생기고,

()가 왕성해지면 마음이 열려 상생지심이 일고,

()이 밝아지면 깨달음과 지혜를 얻게 됩니다.

수행을 하면 정()이 기()로 변하고, ()가 다시 신()으로 변하여 인간의 신성(神性)을 완전히 회복하게 됩니다.

 

 

 

        


기사 작성 : 정영일™ (2017-09-12 15:42:41)






강경민 ()
  
수행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어요 ^^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NEOCLUB4U / modify by ChoongGyuk.com
http://thedaoculture.com역사왜곡의 진실을 밝히자http://dkbilbo.comUFO와 한반도 X파일태을주수행하느님이 우리나라에 오신까닭은?종말은 없다천연두닷컴http://prophecyofprophecy.comjapanprophecy지진쓰나미의견해한국의 불가사의귀신과영혼의실체